역곡2동복지협의체, 저소득층 어르신 식사 대접

▲ ‘역곡2동 나눔식당’행사 실시

부천시 역곡2동복지협의체는 지난 18일‘역곡2동 나눔식당’행사를 실시했다.
 
‘역곡2동 나눔식당’행사는 지난 2012년 7월부터 매년 2회(2월, 8월) 역곡2동 소재 식당에서 저소득층 어르신들께 점심식사를 제공하는 행사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참여식당도 매회 증가해 현재는 6개 업소에서 어르신 150명께 식당별 주 메뉴를 점심식사로 제공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업소는 대박닭한마리(권황임), 등촌샤브칼국수(김철훈), 짬뽕타임(이용민), 청진동해장국(박평도), 킹콩부대찌개(김교원),호미마루(박정화)이다.
 
또 조양건설과 청진동해장국에서 수건과 떡을 후원했고 복지협의체 위원들과 가톨릭대학교 학생들이 안내와 배식 자원봉사에 참여했다.
 
식사를 마친 한 어르신은“맛있고 정성스런 식사를 대접해 주어 감사하다”며 “혼자 식사 할 때가 많아 외로웠는데 어울려 음식을 먹을 수 있게 불러주니 너무 고맙다”고 말했다.
 
박평도 복지협의체 부위원장(청진동해장국)은“혼자 나눔식당을 시작했을때의 보람도 컸지만 매회 함께하는‘나눔식당’이 많아질수록 나누는 기쁨이 두배로 커진다다”면서 “항상 식사나눔 공동체를 형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함께 참여한 업소 대표들께 감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