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4월 10일에 치러진 2016년 제1차 초․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에서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를 통하여 접수한 학교 밖 청소년 중 56명이 합격했다고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를 대비해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의 체계적인 학습 멘토링 교육으로 국어, 영어, 수학, 한국사 등 검정고시 필수과목을 학습한 결과, 초등졸업 1명, 중등졸업 1명, 고등졸업 25명, 부분합격 29명 등 전체 56명의 합격자를 배출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꿈드림 교실 이용자 이 모양(18세)은 “꿈드림 교실에 다니면서 또래 친구들과 함께 학습 멘토 선생님들의 검정고시 집중 강의를 배울 수 있었고 덕분에 합격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제 대학입시를 준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강현숙 소장은“꿈드림 교실에서 공부한 학교 밖 청소년들이 검정고시에서 합격하여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교 밖 청소들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스마트 교실, 기초학습반, 검정고시 대비반 운영 등 수준별 학습지원과 함께 다양한 예체능활동, 멘토링, 건강검진, 취업 및 자립지원,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다양한 특성과 상황을 고려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9세~24세 학업 중단한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이용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시청소년지원센터『꿈드림』(031-729-915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