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제부(‘산업통상자원부’로 변경예정, 장관 윤상직)는 ‘13.3.20(수) 11시,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강창일 국회 지식경제위원장, 손경식 대한상공회의소 회장 등 경제단체 대표들을 비롯한 국내외 상공인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0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 우리나라가 2년 연속 무역 1조 달러, 세계 8위 무역대국 달성 등을 통하여 산업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등에 대한 정부 훈·포장도 함께 실시했다.
 
새 정부 들어 첫 번째로 맞이한 이번 상공의 날은 올해로 40년이 되는 뜻 깊은 해로, 이를 기념하는 ‘40주년 홍보영상’ 상영과 함께 “G하모니 CEO합창단” 의 축하공연으로 더욱 의미 있는 행사로 열렸다.

* 서울디지털산업단지(G밸리) 경영자협의회 소속의 최고경영자(CEO)들로 구성된 합창단으로 CEO들의 뜻을 모아 단순 강습 활동으로 머무는 것이 아닌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기 위해 ‘G하모니 CEO합창단’을 창단
 
40주년 홍보영상에서는 우리나라 산업화 과정과 오늘의 경제발전이 있기까지의 상공인의 헌신과 열정을 다시 한번 확인한 자리였으며, 우리 경제 앞에 펼쳐질 어려운 난관들을 상공인의 저력으로 극복하고 국민행복 희망의 새 시대를 열어가겠다는 결의를 새롭게 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