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진아기념도서관, 2009년 국무총리상 수상에 이어 4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

▲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국무총리상 수상    
 
 
서대문구도시관리공단(이사장 정일택)이 운영하는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 201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에서 국무총리상 수상 도서관으로 선정되었다.
 
대통령소속 도서관정보정책위원회에서 실시하는 전국도서관 운영평가는 2008년 처음 실시하였으며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에서는 2009년 이후 4년 연속 자치단체 최초 수상이라는 결과를 얻으며 올해 국무총리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올해로 5번째가 되는 전국 도서관운영평가는 전국 5개 관종, 전국 3,123여개의 도서관을 대상(공공도서관 759개관)으로 실시하였고 객관적 지표 및 이용자 만족도 평가를 통해 공정하게 우수도서관을 선발하고 있다.
 
금번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의 4년 연속 우수도서관 선정은 그동안 지역주민의 사랑과 관심으로 성장한 지역 대표도서관으로서 정보와 문화가 결합된 다양한 계층별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고객 참여를 중심으로 하는 특성화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금번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결과라고 할 수 있다.
 
4년 연속 전국 최고 도서관으로 인증 받게 된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이정수 관장은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이 4년 연속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것은 서대문구, 도서관, 지역주민이 삼위일체가 되어 함께 호흡하며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한다. 특히 우리 도서관은 책 읽는 서대문 구현이라는 구정 방향에 맞춰 지역주민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운영과 지속적이고 신속한 장서 확충을 통해 지역 주민의 큰 호응을 얻은 결과인것 같다. 더불어 4년 연속 이런 큰 상을 수상하는데 끊임없는 성원을 보내준 지역주민, 그리고 항상 함께 고생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욱더 지역주민에게 다가갈 수 있는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짧은 소감을 밝혔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은 이번 수상으로 인해 전국적인 도서관으로 위상을 확고히 한 만큼 앞으로도 전국 최고의 도서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이 기대된다.
 
시상은 지난 제49회 전국도서관대회(10.17(수) ~ 10.19(금)) 킨텍스에서 진행하였다.
 
자세한 문의 및 안내는 아래의 연락처를 이용하면 된다.

서대문구립이진아기념도서관
전화 : 02)360-8600 / 팩스 : 02)360-8610
홈페이지 : www.sdmljalib.or.kr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