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청은 민.경 친선을 도모하고 경찰 무도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김기용 경찰청장 지승룡 대한검도회장 등이 참석하는 가운데 10.16 10:00부터 10.17 16:30까지 1박 2일에 걸쳐 충청남도 아산시 소재 경찰교육원에서 경찰청장기 전국 검도 경찰 무도.사격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예년과 달리 일반인이 참가하는 일반부 검도대회와 경찰관이 참가하는 경찰 무도.사격대회를 함께 개최하게 되어 관심을 높이고 있다.
 
경찰청장기 일반부 검도대회는 2005년 처음 개최된 이래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많은 국가 대표급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표적인 검도대회로 전국에서 치열한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대한검도회 소속 3단 이상 유단자 64명이 출전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진행된다. 
 
대회에서 우승한 자는 본인이 희망할 경우 경찰관으로 특채되는 영예를 안게 되며 실제로 작년까지 배출된 우승자 7명은 모두 순경으로 특채되어 경찰교육기관 및 일선 경찰관서에서 무도지도를 담당하며 경찰 무도발전 및 현장 대응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또한 경찰관이 참가하는 무도..사격대회에는 유도..검도.태권도.사격 4개 종목에 전국 300여명의 남녀 경찰관들이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되며 종목별 우승자 중 4명을 1계급 특진시킬 예정이다.
 
경찰청은 1박 2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대회를 통해 일반인과 경찰관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동시에 전국 경찰관의 무도에 대한 관심 또한 높여 범죄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