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개념 발도장 게임으로 SNS의 새로운 재미 선보여


스마트 모바일 컴퍼니 KTH(대표 서정수)가 운영하는 국내 1위 위치기반 SNS 아임IN (이하 아임인)이 바비슈즈(㈜세라제화)와 함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시도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아임인’은 현재 있는 곳에 발도장(체크인)을 남기고, 친구들과 공유할 수 있는 위치기반 SNS 이며 ‘바비슈즈’는 미국 마텔사와 세라제화가 라이선스를 체결하여 만든 여성 슈즈 브랜드.
 
이번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에서 아임인의 매니아 층인 20-30대 여성 고객에게 특별한 기쁨을 선사하기 위해, 두 회사가 한정판 ‘아임IN 바비슈즈’를 제작해 고객에게 깜짝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 슈즈는 곧 정식 출시 예정이라 더욱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아임인과 바비슈즈 매니아 고객들에게 출시 전 ‘잇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아임인 관계자는 “아임인이 위치기반 SNS인 만큼 스마트폰 안에서만 고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 아니라 실제 거리에서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만나는 기회를 제공해, 어플리케이션으로서의 한계를 넘어 생활 밀착형 서비스로 다가가기 위해 특별한 슈즈와 발도장 게임 등 콜라보레이션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또, “싫증을 잘 느끼는 스마트폰 세대들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LBSNS에 게임이라는 요소를 가미해 ‘아임인 어플 숫자 게임’을 도입한 때문인지 최근 이용량이 부쩍 증가했다”며 이번 이벤트를 진행한 소감을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아임인에서 주변에 참여할 수 있는 카페베네 매장을 찾아 발도장을 찍고 ‘아임인 어플 숫자 게임’에 참여하면 그 자리에서 카페베네 커피와 와플을 즐길 수 있는 즉석 당첨 쿠폰 및 여성들의 ‘로망’ 바비슈즈를 경품으로 획득할 수 있으며, 오는 12월 31일까지 한달 간 진행된다.

저작권자 © 뉴스웨이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